평창군의 청소년안전망 필수연계기관(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평창군청, 평창경찰서)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8월 9일과 11일에 평창관내 유명 계곡인 뇌운계곡과 금당계곡에서 청소년 보호 및 유해환경 계도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청소년안전망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고,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의료⋅자립 등을 지원하기 위한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위기청소년 발생 예방 및 청소년이나 그 가족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안내 리플렛과 기념품을 배부하였다.
한편, 계곡 인근의 펜션 등 업주들에게는 청소년들이 일탈이나 위해한 상황에 노출되지 않도록 보호해 줄 것과 청소년층 고객에 대한 응대(신분증 확인, 술⋅담배 판매 금지 등) 및 주의사항을 안내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계곡 인근의 업주분들 모두 긴 장마와 태풍으로 운영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흔쾌히 청소년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였다.
위기청소년이 목격되거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및 청소년 양육에 대한 고민이 있는 보호자는 청소년전화(1388)나 평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033-335-0924)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