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 김용욱) 와 강원도축협운영협의회(회장 : 김진만 동삼태축협 조합장)는 평창영월정선축협(조합장 고광배) 대관령한우타운에서 강원도축협조합장협의회를 ‘22.03.25(금) 개최하였으며 2021년 농협중앙회가 실시한 축산경제 부문별 연도대상 축산컨설팅대상을 평창영월정선축협이 수상했다.
농협중앙회 축산경제 부문별 연도대상은 전국의 축협을 대상으로 총 8개 부문에 걸쳐 우수축협을 선발하였으며, 축산컨설팅대상은 컨설팅사업 활성화 노력도, 컨설팅사업 전담인력 확보 및 전문성, 컨설팅 실적 및 우수사례 등을 종합평가하여 선정했다.
지난해 12월 축산컨설팅 선발대회 종합 1위에 이은 축산컨설팅대상 수상으로 겹경사를 맞이한 평창영월정선축협은 전문성을 갖춘 농협인증 축산컨설턴트 13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축산컨설팅팀을 주축으로 일선현장에서 요구되는 가축 사양관리, 초음파측정, 체중측정, 제각 및 발굽손질 등 축산농가가 꼭 필요한 사업을 진행하여 축산농가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가축사육에 관한 전반적인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고광배 조합장은 ‘축산컨설팅부문에서 연이은 수상으로 우리 축협에서 실시하는 축산컨설팅이 상당한 수준임을 입증하였고 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직원들도 큰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면서 ‘축산컨설팅은 그 어느 사업보다 현장에서 축산농가와 직접 소통하는 현장밀착형 사업이자 관내 축산농가의 경쟁력을 강화를 통해 축산농가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이바지하는 협동조합의 기본 이념과도 일치하는 사업이므로 앞으로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조합원이 잘사는 조합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이번 수상으로 농협중앙회는 축협에 무이자자금 5억원을 지원하고, 평창영월정선축협은 이를 재원으로 조합원 환원사업비를 추가 편성·운용하여 조합원의 실익증진에 한층 더 기여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