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자치도, 피해실태 조사 및 피해구제 방법 안내
- 티몬·위메프 판매대금 정산지연 사태 대응
티몬과 위메프의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하여 도내에서는 현재까지 소비자 피해상담 128건과 중소상공업체 18건의 피해현황이 접수된 상황이다.
소비자는 우선적으로 카드결제 건에 대하여 신용카드사 결제취소 요청 및 할부 거래 건에 대한 지급거절을 신청할 수 있다.
현금결제 건 및 카드 취소가 불가한 경우에는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여행·숙박·항공 상품에 대한 집단분쟁조정 신청이 가능하며, 여행 외 상품에 대해서는 1372소비자상담센터(국번 없이 1372)를 통해 처리 방법을 별도로 안내받을 수 있다.
도에서는 관련 사태에 대한 집단분쟁조정 신청 및 기타 처리방법 안내 등 소비자민원에 적극적으로 응대하고 있으며, 강원소비생활센터 홈페이지(https://consumer.gwd.go.kr/)를 통해 관련 정보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중소상공인의 피해와 관련하여서는 현재 정부에서 긴급경영안정자금 2,000억 원을 포함하여 최대 5,600억 원 규모의 자금 지원 및 대출 보증만기 연장 등을 검토하고 있다.
도에서는 현재 피해현황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피해업체는 도청 홈페이지 ‘티몬·위메프 기업 판매대금 미정산
피해조사 바로가기’ 배너창 및 유선* 등을 통해 피해상황을 신고할 수 있다.
* 전화신고 :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033-749-3354)
강원자치도는 조속히 피해실태 조사를 완료하는 한편, 정부의 피해 구제 방법을 안내하고 정부 지원에서 제외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도 정책자금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원홍식 도 경제국장은 “도내에서도 피해현황이 접수되고 있는 상황으로 피해실태를 조속히 파악하여 도내 소비자 및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피해구제가 조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