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 평창 뮤지엄 딥다이브,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수상

뉴스/주요뉴스

by _(Editor) 2024. 7. 2. 12:55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 평창 뮤지엄 딥다이브,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수상

- 세계 3 디자인 시상식 iF 디자인 어워드’… 실내 건축·문화 전시 부문에서 2관왕 달성

- 오감 이용한 몰입형 미디어 전시관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키네틱 아트 최첨단 기술 적용

- 아름다운 대자연 감상과 몰입도 높은 신비한 체험까지개관 1년만 누적 관람객 20 기록

 

강원 평창에 위치한 미디어아트 전시관 뮤지엄 딥다이브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실내 건축(Interior Architecture) 문화 전시(Cultural Exhibitions) 2가지 부문에서 본상(Winner) 수상했다고 2 밝혔다.

 

독일 iF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함께 세계 3 디자인 시상식으로 꼽힌다. 올해는 72개국의 글로벌 디자인 기업에서 1 1,000 개의 작품을 출품했다.

 

뮤지엄 딥다이브는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키네틱 아트와 같은 최첨단 기술로 깊은 인상을 남기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시각과 청각뿐 아니라 후각을 자극하는 향기를 전시 내에 사용하는 관람객의 오감을 이용하는 몰입형 전시로써 아이디어가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다.

 

뮤지엄 딥다이브는 iF 디자인 어워드 외에도 지난해 ‘2023 앤어워드(A.N.D AWRAD)’ 디지털 미디어 & 서비스 부문 문화·예술 분야에서 수상한 있다.

 

(이미지 : 뮤지엄 딥다이브 제공)

 

뮤지엄 딥다이브에는 12개의 독특한 전시 공간이 마련돼 있다. 전시관의 주제는 감각형 미디어아트다. 강원도의 푸른 바다와 발왕산을 테마로 공간에서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있으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있는 몰입도 높은 공간에서 신비한 체험도 가능하다.

 

뮤지엄 딥다이브는 문화·예술·전시를 즐기는 전시 애호가들은 물론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려는 부모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23 7 문을 뮤지엄 딥다이브는 개관 1 만에 누적 관람객 20 명을 기록했다.

 

뮤지엄 딥다이브 관계자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할 있게 영광이라며 개관 1주년을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준비하는 미디어아트를 좋아하고 즐기는 관람객들을 위해 앞으로도 신비롭고 경이로운 전시 공간이 있도록 예정이라고 전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