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극복 선도단체 3개소 추가 지정 현판식 진행
평창군 치매안심센터는 지역사회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고자 그동안 8개읍·면에 총 24개소(치매 선도단체 11개소, 치매 안심가맹점 2개소, 치매안심약국 11개소)를 지정하여 관내 치매 극복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추가로 3개소(평창·영월·정선축산농협 대화지점, 평창경찰서 진부파출소, 평창군 지체장애인협회)의 동참을 이끌어내 8월 3일 신규로 지정된 기관별 현판식을 진행했다.
치매 극복 선도단체는 치매 극복을 위한 노력에 함께 동참하여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환경조성을 위해 치매파트너 교육을 받고 지속적인 치매관련 정보 제공 및 치매 극복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단체를 말한다.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지정을 원할 경우 별도의 신청서 작성 등 행정 절차가 필요하며, 지정 요건이 충족되면 전 구성원이 치매파트너 교육을 수료하고 강원도 광역치매센터로부터 승인을 절차를 받게 된다.
평창군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지역사회 치매 극복 선도단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주민의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평창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치매극복선도단체 및 치매안심가맹점 지정을 원하실 경우, 평창군 치매안심센터 ☎033-330-490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