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진태 지사, 한파 쉼터 방문해 어르신 안전 점검…

뉴스/강원뉴스

by (Editor1) 2025. 1. 12. 17:05

본문

300x250
반응형

김진태 지사, 한파 쉼터 방문해 어르신 안전 점검

한파 현장 속으로

- 도내 1,250개소 한파 쉼터 운영 중으로 노인회관, 마을회관, 주민센터 등에 마련

 

111()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연일 이어지는 한파에 한파 취약계층을 찾아 한파 쉼터 운영 실태를 점검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먼저, 화천군 사내면 사창1리 경로당 한파 쉼터를 찾은 김진태 도지사는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쉼터 난방시설 가동 현황, 한파 행동 요령과 소화기 등 비상 물품 비치 여부 등을 점검했다.

 

이후, 한파 쉼터를 이용 중인 어르신들에게 한파 대비 안전 수칙과 건강관리 방법 등을 안내하였고, 이용 중인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불편 사항이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의견을 들었다.

 

김진태 지사는 최근 원주에서 한랭질환으로 어르신 한 분이 돌아가시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다, “한파는 특히 어르신들께는 큰 위험이 될 수 있는 만큼 건강관리에 유념해주시고 또한 난방기 사용 등 화재 예방에도 각별히 조심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도에서는 도민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해 대응 중이라며, “도민의 생명과 안전은 도정 운영의 최우선 가치인 만큼 도에서는 여러분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도내에는 1,250개소의 한파 쉼터가 운영 중이며 주로 노인회관, 마을회관, 주민센터 등에 마련되어 있으며, 도에서는 11월부터 1월까지 한파쉼터 시설 전반을 점검하였고 시군 및 자율방재단과 협력해 수시 점검 중에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