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평창군민들의 노력

뉴스/주요뉴스

by _(Editor) 2024. 1. 23. 16:49

본문

300x250
반응형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에 발맞춰 평창군 지역주민들도 굿매너 운동, 자원봉사 등 곳곳에서 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 대관령면 굿매너 문화시민 운동 전개 
 
올림픽 개최 하루전인 지난 18일, 오전 대관령면사무소 직원 및 대관령면 사회단체 200여명이 모여 ‘청정 평창 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청결·친절·질서를 주제로 거리환경정화 활동 등을 진행했다.
 
굿-매너 평창 문화시민운동은 지난 2018년도에 개최한 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이끈 문화시민 운동이기도 했다. 이번에도 올림픽의 성공개최와 청정한 평창을 위해  대관령면 주민들이 발벗고 나셨다. 번영회, 체육회, 대관령면 남·여의용소방대, 대관령JCI, 남·여새마을협의회, 대관령면 이장협의회, 적십자봉사회, 로터리클럽, 건강위원회, 고향주부모임, 자율방범대가 참여해 대관령면 일대 환경정비를 실시 했다. 
 
신양문 군 대관령면장은 "대관령면 사회단체와 함께 굿-매너 평창 문화시민운동을 2024년 첫 번째로 진행한다"며 "이번 굿-매너 운동을 통해 대관령면을 방문하는 분들에게 평창의 청정 이미지를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평창군, 대관령면 지역자율방재단 시가지 후속제설 실시
 
평창군은 지역자율방재단의 협력으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개최지역인 대관령면 시가지 내 제설작업을 실시하였다.
 
대관령면은 지난 18일부터 내린 눈으로 인해 큰 도로에 대한 제설작업은 수월하게 이루어졌지만 시가지 등 좁은길에는 미처 손길이 닿지 못하였다.
 
이에 평창군은 지역자율방재단원의 장비를 동원, 제설작업 중 안전을 위한 신호수 역할 등 신속하고 안전한 제설작업을 위하여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오현웅 건설과장은“마을주민들을 위하여 앞장서 제설작업에 동참해 준 자율방재단원들께 감사하다. 앞으로 지속적인 겨울철 방재활동을 실시하여 제설에 소외되는 구역이 없도록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자원봉사 종합안내소 운영
 
평창군과 평창군자원봉사센터는 1.19.~2.1.(14일간)까지 진행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하여 진부시외버스터미널, 진부역, 횡계시외버스터미널, 대관령로타리 총 4개소에 자원봉사 종합안내소를 운영한다.
 
자원봉사 종합안내소에서는 지역 안내 자원봉사자로 선발된 29명이 평창군을 찾은 관광객에게 대회 홍보 및 경기 일정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 및 길 안내 자원봉사를 펼친다.
 
군은 관광객들이 이들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주요 시설에는 건물 내 위치한 안내소를 쉽게 찾아갈 수 있게‘자원봉사 종합 안내소’표지판 설치를 완료했으며, 대관령로타리의 경우 별도 부스를 마련했다.
 
평창군은 자원봉사자들을 중심으로 강원 2024 대회 기간 중 평창을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일 방침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지역 내 경험과 지식이 풍부한 평창군민을 위주로 지역안내 자원봉사자를 선발했다.”라며“관광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대회 홍보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평창군, 지역자율방재단 내 집·점포 앞 눈치우기, 대설·한파 대비 홍보캠페인, 후속제설 실시
 
평창군은 지역자율방재단의 협력으로 내 집·점포 앞 눈치우기 홍보와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행동요령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겨울철 폭설 이후 이면도로, 마을안길 등 제설작업을 실시하였다.
 
평창군은 지역자율방재단원과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개막식에 맞춰 대관령면 시내의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대설·한파 대비 행동요령 및 내 집·점포 앞 눈치우기를 홍보하였다. 또한 지역자율방재단은 중장비를 동원하여 마을주민들 보행에 안전을 위하여 마을안길 곳곳 제설을 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평창군은 연일 지속되는 폭설에 따른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중에 있으며, 읍면에서는 보급된 부착용 제설삽날을 이용하여 군민들의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평창군,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굿매너 평창 온음료 제공 자원봉사 전개

 

평창군과 평창군자원봉사센터는 1.19.~2.1.(14일간)까지 진행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하여 대회기간 중 평창돔 및 알펜시아 경기장 3곳에서 온음료 제공 자원봉사를 펼친다.

평창군 굿매너 평창 문화시민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대관령적십자봉사회를 비롯한 다양한 자원봉사단체의 주축으로 진행되며, 총 51명의 자원봉사자가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따뜻한 차와 커피를 제공한다.

굿매너 문화시민운동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2013년부터‘친절, 청결, 질서, 봉사’의 4대 실천과제와 16개 실행과제를 선정하여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 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며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른 원동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평창군, 2024 강원 동계청소년 올림픽 방문객 안전 확보를 위한‘평창군 안심화장실 감시단’특별점검 실시

 

평창군 안심화장실 감시단2024 강원 동계청소년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방문객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세계 각국의 선수, 대회 관계자 및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지난 15일부터 21일 폐막일까지 경기장 내 화장실 불법촬영 및 안심비상벨 설치여부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2024 강원 동계청소년 올림픽을 맞아 기존 점검시기에서 두달 앞당겨 우리군을 찾는 방문객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수시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불법촬영 기기가 발견되거나 비상벨 작동이 되지 않을시 신속한 출동이 가능하도록 관내경찰서와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방문객이 안심하고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며앞으로도 강원동계올림픽 개최지로 많은 관광객이 찾을 만큼 우리군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평창군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평창군과 평창군자원봉사센터는 개회식이 열리는 평창돔과 알펜시아 슬라이딩, 바이애슬론, 스키점프센터에 장소를 마련하고 대회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한파에 대비할 예정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성공적인 자원봉사 운영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영광을 다시 한번 전 세계에 펼칠 수 있기를 바라며 평창군 또한 성공적으로 자원봉사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