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과 (재)평창문화도시재단(이사장 김도영)은 10일(화)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2년 평창 문화도시 조성사업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제5차 문화도시 공모사업 및 평창 문화도시 조성을 위해 준비하고 있는 추진사업을 안내하고 사업의 취지 및 목적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마련했다.
다양한 사업을 통해 시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지역의 문화 역량을 높이고 지역민이 주도하는 문화도시의 가치 확산을 위해 지역의 문화기획자, 예술인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세부 사업내용과 추진 일정, 참여 방법 등에 대한 안내와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평창군과 (재)평창문화도시재단은 지난해부터 올림픽을 개최한 저력을 기반으로한 군민 화합의 기회 마련을 위하여 “문화가 평화다” 문화를 기반으로 나와 너, 공동체, 그리고 삶을 평화롭게 만들기 위한 “생활 속 평화, 어울림픽 평창”을 비전으로 정하고 지역의 주인공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문화적 시민양성,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기 위한 문화 유산활용, 생활 속 문화로 화합하는 문화 향유도시 조성을 목표로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해 나아가고 있다.
평창문화도시재단 김도영 이사장은 제5차 문화도시 공모사업의 성공을 기원하며, “오늘 간담회를 비롯하여 지역민과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생동감 넘치는 아이디어들이 많이 발굴되고 지역민에게 혜택으로 돌아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