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박대현 의원, 광덕터널 타당성재조사 통과 환영

뉴스/의회소식

by _(Editor) 2025. 3. 16. 10:33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박대현 의원, 광덕터널 타당성재조사 통과 환영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박대현 의원(국민의힘, 화천)13일 발표된 기획재정부의 광덕터널 타당성재조사통과 발표에 대하여 환영의 뜻과 통과를 위해 애써주신 도민 여러분과 한기호 국회의원, , 화천군 등 관계 당국의 노력에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해당 사업은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와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광덕리 간 터널(4)을 건설하는 것으로, 총 사업비 1,325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사업위치: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광덕리
사업규모: 총연장 4.7(터널 4), 왕복 4차로 신설
총사업비: 1,325억원 / (주무부처) 행정안전부

 

해당 도로는 지방도 372호선 구간으로 선형이 불량해 전국 지방도 평균 대비 사고 건수가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이번 사업으로 광덕고갯길의 안전성을 개선하여 교통사고 위험 감소 및 두 지역 간의 이동 편의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 의원은 광덕터널은 화천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그동안 과도한 통행시간으로 인한 불편과 교통 안전의 위험에 늘 노출되어 있었다면서, “이번 결과는 도민을 비롯해 한기호 국회의원, , 화천군 등 관계 당국의 헌신적인 노력의 결과이고, 도민의 교통 안전은 물론 지역의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로 말했다.

 

또한 화천군을 지역구로 둔 도의원으로서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면밀히 점검하고, 관계 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도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로 환경을 조성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조속한 예산 배정과 집행으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덕터널 도로 건설사업은 향후 주무부처에서 관련 절차 등을 거쳐 추진될 예정이고 사업비 중 70%928억은 국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