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완 강원특별자치도 동물방역과장,
2024년도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수상
❶ (사)대한수의사회 주관, 동물방역 향상에 기여한 공직 수의사 선발
❷ 전국 최초 수의직 신규 임용 직급 6급 상향 등 수의사 역량 강화 공로 인정
안재완 강원특별자치도 동물방역과장이 2024년도 제4회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동물방역수의사대상은 (사)대한수의사회 주관하며, 동물방역 분야에서 탁월한 공로를 세운 공직 수의사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지난 2023년 12월 20일 포상심사위원회를 통해 전국에서 총 6명*이 선정됐다.
* 농림축산검역본부 1명, 시‧도 3명, 동물위생시험소 1명, 시‧군‧구 1명
시상식은 2024년 1월 8일(수) 서울 양재 엘타워(오르체홀)에서 열렸으며, 대한수의사회 허주형 회장과 전국 동물방역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전국 최초로 수의직 신규 임용 직급을 6급으로 상향하고, 동물위생시험소 전문관 운영(2023년 9명 → 2024년 12명) 및 원룸형 관사 지원 확대 등 공직 수의사의 처우 개선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왔다.
안재완 강원특별자치도 동물방역과장은 “이 상은 저만의 공로가 아닌, 함께 노력해 온 선‧후배와 동료들이 함께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동물방역 분야의 발전과 수의사의 처우 개선을 통해 유능한 인재들이 공직분야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