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특별자치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대대적 추진

뉴스/강원뉴스

by (Editor1) 2025. 1. 12. 16:56

본문

300x250
반응형

 

설레는 설날, 전통시장에서 준비하세요!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 이하 ’)는 설 명절을 앞두고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도청 전 부서와 출자출연기관, 시군 직원들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소비촉진 캠페인을 113일부터 124일까지 10일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행사 기간 동안 기관부서별로 시군과 협력하여 전통시장을 방문해 장보기를 실시하고,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 점포와 착한가격 업소에서 각자 내기 오찬을 진행한다.

또한, 도 실·국장들이 명절 물가동향을 점검하며, 건전한 상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물가안정 특별점검을 병행 실시한다.

 

 지난 연말부터 추진 중인 골목상권 살리기 캠페인을 전 시군으로 확대하여, 도내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가 참여하는 릴레이 챌린지를 이어간다. 이 캠페인은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골목상권 내 식당에서 식사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는 전통시장을 찾는 도민들의 편의를 위해 118일부터 130일까지 13일간 전통시장 주변도로의 주·정차 허용구간을 기존 6개소에서 47개소로 한시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대상 전통시장 목록은 도 및 각 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겨울철 화재 발생 위험이 높은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도에서 운영중인 전통시장 안전 관리 강화 5종 세트를 통해 화재 안전점검을 모두 마쳤다.

* 화재 안전점검 기간: 113124

* 5종세트 구성: 화재알림시설, 전통시장 지킴이, 화재보험, 화재공제, 노후전선 정비사업

 

김만호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경기 침체 속에서도 지역 경제를 지켜온 전통시장 상인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전통시장이 살아야 지역 경제도 살아난다. 이번 설 명절에는 따뜻한 인심과 정을 나눌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 도민과 상인 모두가 즐거운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