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AI 헬스케어 기업 육성 정책토론회 개최”
- 국내․외 전문가 토론을 통한 AI 헬스케어 분야 산업생태계 조성 본격화 -
강원특별자치도는 9월 4일(수),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AI 헬스케어 기업 육성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여하여 강원 AI 헬스케어 글로벌 혁신 특구 참여기업에 대한 육성 전략을 모색하였다.
이번 정책토론회에는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와 주관 부처인 중소벤처기업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을 비롯한 산․학․연․병․글로벌 전문가 및 강원 글로벌 혁신 특구 참여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하였다.
정책토론회는 국내외 AI 헬스케어 기술 및 시장 동향, 유럽 인증정책 등을 주제로 한 발표와 AI 헬스케어 기업 육성 정책의 3가지 핵심 전략에 대한 전문가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전문가 토론에는 현재 강원 AI 헬스케어 글로벌 혁신 특구사업자인 메디컬아이피가 기업 패널로 참가하여 관련 기술 개발 및 실증사례를 발표하였고, 국내외 규제 및 제도, 해외시장 동향 등에 대한 분야별 전문 패널의 토론이 진행되어 AI 헬스케어 산업생태계 조성 본격화를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이번 정책토론회를 통해 AI 헬스케어 기업 육성 핵심전략을 특구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실증특례를 추가 발굴하고 AI 헬스케어 분야 특구사업자를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는“글로벌 혁신 특구를 통해 AI 헬스케어 관련 기업들이 글로벌 인증을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하여 규제 없이 자유롭게 연구하고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산업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도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