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3종 시설물 교량 안전 점검 및 보수보강
평창군이 주민 안전과 재해예방을 위해 제3종 시설물 교량 보수작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제3종 시설물 교량은 준공 후 10년이 지난 시설물로 20미터 이상인 교량 중 재난이 발생할 위험이 크거나 재난을 예방하기 위해 지속해서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시설물 중 평창군수가 제3종 시설물로 지정하고 고시한 교량이다.
군은 매년 제3종 시설물 교량에 대해 정기안전 점검과 정밀 안전 점검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정기안전 점검 결과 군 3종 시설물 교량은 A등급 1개소, B등급 3개소, C등급 1개소로 확인되었다.
현재 도시지역 내 제3종 시설물 교량은 하반기에 8개소를 추가 지정해 총 13개소로, 점검 용역 결과에 따라 교량의 내구성 및 기능성 저하 방지를 위해 유지보수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군은 올해 상반기에 약 2억 원을 투입해 그린교 및 바이오교에 대한 보강을 완료하였으며 하반기에는 올해 제3종 시설물로 신규 지정된 횡계교에 2억 원을 투입해 보수작업에 들어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교량 안전에 관련된 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라며, “정기안전 점검에 따른 보수작업을 적기에 실시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군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