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중국제교류협회, 주한중국대사관 방문

뉴스/주요뉴스

by _(Editor) 2024. 8. 4. 10:56

본문

300x250
반응형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중국제교류협회, 주한중국대사관 방문

- 중국지방의회와의 우호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 -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중국제교류협회(회장: 원제용(원주6))726일 주한중국대사관을 방문하여 팡쿤(方坤)) 주한중국대리대사와 면담을 갖고 강원특별자치도의회와 중국지방의회와의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한 중국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간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1995년부터 중국 안후이성, 지린성, 연변조선족자치주의회와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해왔으나 2016년 한중관계 경색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면교류 활동이 잠시 중단되었다가 20236월 당시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와의 면담 이후 그 해 8월 지린성을 방문하며 교류활동의 포문을 연 바 있다.

 

그러나 여전히 중국지방의회와의 교류활동은 경직되어 있어 이번 방문을 통해 중국지방의회와의 우호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활발한 한중교류 활동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원제용 한중국제교류협회장지난 해 싱하이밍 중국대사와의 면담 이후 한중국제교류협회의 활동이 재개되었다. 이에 이번 팡쿤 대리대사와의 만남을 통해 중국지방의회와의 교류가 활성화되고 지속적인 상호 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중국제교류협회는 원제용 회장을 비롯하여 16명의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중 양국의 문화, 교육,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 확대를 통해 양 국가간 상호 이해와 친선을 목적으로 제11대 의회 임기 4년동안 활동하게 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