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금성)」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하여 3월 6일 용전중학교를 시작으로 12일 미탄초등학교, 13일 호명초등학교, 15일 거문초등학교, 27일 대관령중학교를 찾아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학교 밖 청소년의 의미를 알리고, 함께 생각해 보기 위하여 ‘여러분이 생각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여러분이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응원 메시지 남기기’의 3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박금성 센터장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학교 밖 청소년들을 응원하며, 청소년이 차별받지 않는 평창군이 될 수 있도록 인식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본 센터는 관내 9~24세의 학교 밖 청소년과 학업중단숙려 대상 청소년들이 스스로 긍정적인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데 있어서 공평한 기회를 제공받고 차별받지 않도록 상담 / 학습 / 소양교육 / 급식 / 문화예술체험 / 건강검진 / 진로·직업체험 / 자립·취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한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는 평창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33-335-79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