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창의 지속가능발전, 청소년이 말하다

뉴스/육아,학교

by _(Editor) 2023. 10. 6. 19:40

본문

300x250
반응형

평창의 지속가능발전, 청소년이 말하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청소년 드림꾸러미사업 ESD 국제탐방 결과 발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유성희)은 '평창의 지속가능발전, 청소년이 말하다' 라는 주제로 평창군 청소년 드림꾸러미사업 ESD국제탐방 결과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7일(토)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소강당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행복생활권 연계협력(청소년드림꾸러미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ESD 국제탐방은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일환으로 기후변화대응(SDGs 13)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지역 청소년 주도의 탐방 프로그램이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지난 4월 참가자 모집 및 면접을 거쳐 선정된 평창지역 고등학생 15명과 함께  7월 20일부터 25일까지 4박 6일간 싱가포르를 방문했다.

 

이번 ESD 국제탐방 결과 발표회에서는 국제탐방을 다녀온 청소년들이 싱가포르에서 느낀 점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평창을 만들기 위해 △평창바위공원 발전 방안 △평창읍 유휴공간 재구성 방안 △국제 탐방 활동 기록을 발표할 예정으로, 발표 자료는 평창군청 주민의견수렴 제안서로 작성하여 평창군에 제출할 예정이다.

 

유성희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장은 “이번 발표회는 지역 청소년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진행된 탐방의 결과물이 평창의 발전을 위한 제안이 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라면서 “ESD 국제 탐방 결과 발표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청소년들의 제안이 정책으로 잘 반영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