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로컬브랜딩 평창다움, 토크 콘서트’개최
‘로컬 브랜딩 평창다움, 토크 콘서트’행사가 평창군 대화면 도시재생 주민공동이용시설인‘꿈의 대화 톡톡’에서 17일(목) 개최된다. 본 행사는 2023년 평창군 도시재생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평창군이 주최하고 스몰브랜드 인큐베이팅 컴퍼니인 링케치가 주관,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지원한다.
이번 행사 준비를 위하여 사전에 평창의 8개 읍‧면을 대표하는 지역특화 콘텐츠 및 로컬 브랜드를 발굴‧기록하였으며, ▲방림면의 화이트 크로우 브루잉(대표 김수진, 레스 팀머맨즈), ▲대화면의 농업법인 흥(대표 차대로), ▲미탄면의 와우미탄(단장 최영석), ▲진부면의 진부:Re(대표 김도연, 전동춘)를 토크 콘서트 현장에 초청하여 행사를 진행한다.
본 행사는 평창군 지역주민, 청년 창업가 및 활동가 뿐만 아니라 평창에 관심 있는 청년들과 함께‘시작’과‘변화’라는 키워드로 평창에 정착하여 성장하고 있는 지역특화 콘텐츠를 활용한 우수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공유하는 자리이며, 평창 내 로컬 브랜드들의 화합을 촉진하고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여 자기다움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로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성일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도시재생사업은 강소도시 육성을 위한 도시브랜드화, 로컬콘텐츠 타운 조성 등 지역특화자원․지역자산 활용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평창군에서도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지역특화 콘텐츠와 로컬 브랜드 발굴을 추진하여 평창군 지역의 특성 및 상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역특화재생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