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민: 문의 및 의견 드려 보겠습니다. 제가 불편 사항을 느낀 곳은 대화면 신리입니다.
평창군은 소각이나 각집 연통? 굴뚝? 점검은 안하시나요?
평창군청: (불법소각 적발시 계도 및 과태료 부과, 연통 및 굴뚝은 현재 따로 점검은 없습니다.)
주민: 아침 부터 저녁까지 움직이는 생활 시간 때 마다 뭘 소각하시는지. 아니면 연료 불을 짚히시는 지.
목이 메케하고 숨쉬기가 불편합니다. 힘들때도 있구요. (연기를 흡입했을 때 발암 물질 이라는 거. 암이 걸리가 쉽다고 알고 있습니다) 숨쉬기도 어려울 때도 있으며. 집안내 환기를 할 수 없을 때도 있습니다. 근방에 초등학교가 있는데 아이들에게 악영향이 없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주민: 난로 때문이라면 굴뚝 높이 기준이 없습니까?
평창군청: (예 높이 기준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주민: 굴뚝 높이를 완전 높게 한다던지. 잠깐 소각이라면 늦은 밤 11시 부터 새벽 4시사이 등 시간 대를 정하던지.
평창군청: (폐기물관리법제13조제1항, 시행령 제7조제1항제5호, 시행규칙 제10조제6호에 따르면 페인트·기름·방부제 등이 묻지 아니한 목재 및 나무뿌리·줄기·가지 등을 연료용(노천에서 태우는 것은 제외한다)으로 사용하는 경우 폐기물을 생활환경 보전상 지장이 없는 방법으로 적정하게 처리하는 경우로 보며 그 외는 불법소각)
주민: 불법 소각이라면 신고 전에 불시 점검 반이 없습니까.
평창군청: (불시 점검반은 따로 없으며, 감시대에서 불법소각 금지 홍보 및 계도)
주민: 각 집마다 안내가 부족해서 발생된 일이라면 적극 군에서. 면에서. 리에서. 홍보 및 안내가 있어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평창군청: (현재 홍보 및 안내는 되었다고 생각되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주민: 점검을 불시에 수시로 해주셔야 관리가 된다고 생각합니다.(신고를 하는 방향으로 가면 절대 개선 될 수 없을 거 같습니다.)
어르신만 거주하는 곳이라 지원이 필요하다면(굴뚝 높이를 높인다든 지 개선될 수 있는 방향) 군에서. 면에서. 리에서. 지원하여 적극적인 공기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청정 평창군으로 서로 편하게 숨쉴수 있는 지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 어른 모두 건강하게 숨쉴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내 불법현수막 게첨, 정치인부터 모범을 보여야
평창군의 도로에 불법현수막이 즐비해 경관을 해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본지가 지난 3월부터 취재해 온 평창군 관내 불법현수막은 도시경관을 해치고, 운전자들의 안
www.news700.kr
[주민제보] 불법소각 관련
안녕하세요 주민: 문의 및 의견 드려 보겠습니다. 제가 불편 사항을 느낀 곳은 대화면 신리입니다. 평창군은 소각이나 각집 연통? 굴뚝? 점검은 안하시나요? 평창군청: (불법소각 적발시 계도 및
www.news700.kr
[주민제보] 현수막 시야 가려짐
주민: 사진 속의 현수막 게첨장소는 합법적인 현수막 게첨이 가능한 장소지만 해당 현수막 게첨장소는 좌회전 시 시야가 많이 가려집니다. 평창군청: "첨부된 사진 및 현장 확인 결과 운전자의
www.news700.kr
평창군 재활용 사업에 대하여.. 환경과 1문1답
평창군 재활용 사업에 대하여.. 환경과 1문 1 답 평창 신문: 현재 평창군의 쓰레기 배출 방법(일반쓰레기, 음식물쓰레기, 재활용쓰레기등) 및 마을별 쓰레기 수거 요일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평창
www.news700.kr
평창군, 지난 추경에 세운 건설과 예산 8백억 중, 추진한 수의계약은 4개 뿐
- 단기간 내 실행하지도 못할 막대한 건설과 예산 편성...왜? -실질적으로 주민들이 필요한 다른 사업예산은 적어, 주민 불만 평창군은 지난 9월 추경에 건설과 사업비로 1천억 가량의 예산을 세
www.news700.kr
[주민제보] 대관령면 차항2리 마을입구 공영주차장 cctv 필요
대관령면 차항2리 마을 입구 공영주차장 CCTV 설치 필요합니다 주차장내 심심치않게 사고가 빈번한데 블랙박스없는 차량은 고스란히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www.news700.kr
평창군 공영주차장 108곳 중 cctv 설치된 곳 한곳도 없다
평창군이 지속적으로 cctv를 확대해 나가고 있지만 타지자체와 비교했을 때 아직도 큰 차이가 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도 106대의 cctv가 확대되었지만 평창군 관내 공영주차장 등 여전
www.news700.kr
ㄹ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