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은미)는 5월 14일(토) 평창중·고등학교 학생들과 평창중학교 맞은편 담벼락에 벽화 그리기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였다.
본 행사는 강원도자원봉사센터 「YOUTH 자원봉사 아이디어 공모사업」지원으로 평창군 청소년들의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졌다.
마을 환경 가꾸기 일환인 벽화 그리기 활동은 우리 이웃의 낡고 오래된 담벼락이나 버려진 공간에 꿈과 희망의 색을 덧입혀 밝고 아름다운 생활공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 이번 활동에는 소비자교육중앙회 평창군지회(회장 우순덕)와 평창읍자율방범대(대장 김진철)가 벽화 그리기 사전 작업 및 마무리 작업을 함께하였다.
이은미 평창군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청소년 봉사활동을 계기로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전하며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평창군자원봉사센터는 이번 활동을 필두로 8개 읍·면으로 점차 마을 환경 가꾸기를 위한 벽화 그리기 활동을 넓혀갈 계획이다. 또한 청소년 봉사활동을 통해 애향심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도모하고 이를 통한 건강한 가치관 형성과 자원봉사 참여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
벽화 그리기 및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군민은 평창군자원봉사센터☎(334-136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