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논평 ] 이광재 후보는 윤석열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을 환영합니다

뉴스/평창뉴스

by _(Editor) 2022. 5. 10. 19:56

본문

300x250
반응형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강원도지사후보는 이 후보가 오래 전부터 강조해온 소상공인 현금지원을 윤석열정부가 출범 직후 35조원 규모로 시행하기로 한 점에 대해 만시지탄(晩時之歎)이지만 뒤늦게라도 환영의 뜻을 표합니다.

 

이 후보는 20208소상공인 부도위험 해소를 위한 매출채권 팩토링제안 20211월 대출만기 연장 등 선결제 운동20212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상생결제 참여기업 인센티브 증대 등 상생결제 3대표발의 국회 대정부질문을 통한 ‘1%대 초저금리 대출제안 202252일 소상공인 긴급 경영안정자금 1조원 우선 공급을 주장했습니다.

 

특히 이 후보는 윤석열 당선인이 춘천을 찾은 4일에도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의 추경을 거듭 촉구했으며, 이와 더불어 22만 강원도 소상공인을 위해 지역금융기관과 연계한 1조원대 금융 지원 강원도내 관광시설 무료개방 이광재표 숙박대전 : 할인쿠폰 100만장 발행 등 차별화된 지원공약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 후보는 소상공인 편에 서는 경제도지사로서 당선 즉시 도지사가 할 수 있는 것부터 먼저 하겠습니다. 대상과 용도를 불문하고 소상공인은 물론 휴업자, 폐업자가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코로나에 지친 국민들이 강원도에서 위로받고 힐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이 후보는 강원도 전성시대강원도민 성공시대라는 대의 앞에서 영동과 영서, 여야, 진보 보수를 넘어 정부의 소상공인 지원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