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강원뉴스
강원 소상공인 위한 ‘소담스퀘어 강원’ 라이브커머스 경연대회 열린다
(Editor1)
2024. 11. 2. 14:32
300x250
반응형
강원특별자치도의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특화사업으로, ‘소담스퀘어 강원’이 주최하는 라이브커머스 경연대회가 11월 7일 열린다. 13개 팀이 참가 신청을 마친 가운데, 대회는 소담스퀘어 in 강원 3층 글로벌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이번 경연대회는 기존의 쇼호스트에 의존하던 판매 방식에서 벗어나, 소상공인이 직접 제품을 소개하며 판매에 나서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소해 매출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경연대회는 참가 소상공인들에게 순위보다도 소비자 심리를 활용한 판매 전략과 차별화된 온라인 판매 방안을 고민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각계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효과적인 라이브커머스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성규 강원도 경제정책과장은 “소담스퀘어 강원의 라이브커머스 경연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의 특화 사업으로, 도내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는 데 좋은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담스퀘어 in 강원’은 중소벤처기업부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주관하고 강원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인프라다. 이곳은 도내 소상공인들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과 라이브커머스 지원, 제품 촬영 등 다양한 디지털 전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반응형